본문 바로가기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운전면허(Führerschein)

오스트리아 운전면허(Führerschein)

 

오늘의 포스팅은 오스트리아 운전면허(Führerschein)에 관하여 쓰려고 합니다.

 

쉬운 면허 취득절차로 교통사고가 늘어만 가는 한국과 다르게 독일과 오스트리아 운전면허는 세계에서 가장 저조한 취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덕분에 사고율이 매우 적습니다.

 

 

1. 취득절차

이론과 실기 그리고 응급구조로 나누어지며 이론의 경우 26의 일반이론 수업과 6회의 특별 이론 수업을 이수해야 합니다. 이와 별개로 응급처치 코스를 수료해야 하며 장내 실기시험이 존재하는 한국과 다르게 바로 주행으로 들어가며

운전강사가 바로 옆에 탑승하여 Fahrschule(운전 학원) 별로 자체 시험이 진행됩니다.

실기 주행은18회 이루어져 있으며 1회당 50분 주행입니다. 주행 시간을 다 이수하면 주행 시험을 응시할 수 있으며 이를 통과해야만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게 됩니다.

*일단 수강료가 매우 비쌉니다. 한국에서 취득하시고 교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교환 절차

한국과 오스트리아 사이에 맺어진 협약으로 인해서 한국 면허증은 별도의 검사나 절차 없이 오스트리아 면허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서류를 준비해서 가시면 됩니다.

-Reisepass(여권)

-gültiges Passfoto(유효한 여권사진)

-Meldezettel(거주증명)

-Koreanischer Führerschein u. amtliche Übersetzung(한국 운전면허증과 번역 공증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