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독일 맥주(Bier)

독일 맥주(Bier)

독일 맥주에 관해 포스팅합니다.

독일 맥주가 유명한 이유는 1516년 만들어진 Reinheitsgebot(맥주 순수령)에서 시작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맥주의 품질 관리를 위해 만들어진 이 "법령"은 호프, 보리, 물, 효모 4가지 만으로 만들어져야 'Bier(맥주)'라 할수있게

정해졌습니다.

독일에도 수많은 양조장이 있고 많은 맥주 종류가 존재합니다.

 

 

1.Helles Bier "밝은 맥주"라 불리는 이 종류는 원래 바이에른에서 생산된 에일맥주만을 의미합니다.

쓴 맛이 적고 단 맛이 있으며 향이 풍부합니다.

2.Dunkles Bier 흑맥주입니다. 검게 볶아진 보리를 사용해 만들고 역시 쓴맛이 적은 편입니다.

3.Schwarz Bier 쓴 맛이 강조된 흑맥주로 바이에른 북부와 튀링겐지역에서 만들어지는 맥주입니다.

4.Bock Bier 북부의 흑맥주입니다. 추운 지방의 술들이 대체로 그러하듯 도수가 높은 편입니다.

5.Pilsner 필스너라 이름하는 이 맥주는 원래 체코의 맥주였으나 맑고 목 넘김이 좋은 이 맥주를 독일에서도 만들기

시작했고 현재는 독일산 맥주가 더 많이 팔리자 "Pilsner Urquell"이라고 이름을 변경해서 판매 중입니다.

6.Weizen Bier 밀맥주입니다. 보리보다 밀을 더 사용하여 만든 맥주로 부드러운 거품이 있고 청량한 것이 특징입니다.

7.Radler 원래는 맥주와 음료를 섞어 마시는 방식을 말하지만 현재는 과일맛을 섞은 맥주가 출시되어 판매 중입니다.

 

 

대표적 양조장으로는

1.Hofbräu 

뮌헨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양조장입니다. 왕실의 양조장이었고 현재 국영으로 운영 중입니다.

2.Augustiner

이 양조장은 1328년에 설립된 가장 오래된 독립 양조장입니다. 이 맥주는 수도사들이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3.Paulaner

이탈리아 남부의 Paola수도원에서 이름을 따와 시작된 이 맥주 역시 수도사들의 맥주입니다.

현재 바이에른 뮌헨 축구팀의 공식 후원사입니다.

4.Löwenbräu

맥주순수령에 따라 양조되는 이 맥주는 Oktoberfest 공식 6개 후원 양조장 가운데 하나입니다.

5.Hacker Pschorr

1972년 Hacker와 Pschorr가 합병한 양조장이며 역시 Oktoberfest 후원 양조장입니다.

6.Spaten-Franziskaner-Bräu 

1397년 시작된 이 양조장은 1922년에 Spaten과 Franziskaner가 합병된 후 현재 형태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독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 통신사(Telekom)  (0) 2020.06.12
독일 의료보험(Krankenversicherung)  (0) 2020.06.11
독일 축제(Fest)  (0) 2020.06.09
독일 휴일(Feiertag)  (0) 2020.06.08
독일 은행 (Bank)  (0) 2020.06.06